[데일리시큐] 2020. 1. 14. 이혼의 끝은 파국? 아름다운 이별을 도모하는 부산변호사 3인방 ‘법무법인 유화’ > 언론보도

LAWFIRM YOUHWA

언론보도

[데일리시큐] 2020. 1. 14. 이혼의 끝은 파국? 아름다운 이별을 도모하는 부산변호사 3인방 ‘법무법인 유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83회 작성일 20-03-09 13:33

본문

 

배려와 신뢰는 결혼 생활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다. 그러나 어느 순간부터 상대에 대한 배려가 없어지고 덩달아 신뢰감도 하락한다. 물론 사람이기에 때때로 다를 수 있으므로 배려와 신뢰가 일시적 하락세를 보이더라도 힘을 합쳐 극복해 나갈 의지만 있다면 얼마든지 백년해로가 가능한 것이 결혼생활이라고 한다. 그러나 문제는 여기에 있다. ‘힘을 합쳐 극복해 나갈 의지의 여부’는 이혼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꽤 어려운 난제다. 힘을 합쳐 극복할 의지가 상대에게 있는가 혹은 나에게는 존재 하는가를 끊임없이 묻고 또 묻는 과정에서도 상대에게 받은 상처가 나을 기미가 안보이기 때문이다.

대부분 이혼을 위해 변호사를 찾아가는 사람들은 이미 상대에 대한 불신과 증오, 분노 등을 잔뜩 갖은 채인 경우가 많다. 하지만 많은 이혼 변호사들은 이러한 감정적 동요는 이혼을 원활하게 하는 데 있어 도움이 안 된다고 지적한다. 하지만 이혼을 겪는 당사자의 입장에서 이러한 감정적 동요를 쉽사리 가라앉힐 수 있을까? 이에 의뢰인에 대한 섬세한 배려와 진실된 솔루션으로 아름다운 이별을 돕고 있는 로펌이 있다. 바로 조화로움 속에 공감을 더하는 법무법인 유화다.

- 아름다운 이별을 위한 첫 걸음 ‘이혼을 위한 목표 설정에 주목’

법무법인 유화는 이인수 이혼전문변호사를 필두로 실력파 변호사인 송현우 변호사, 장우진 변호사가 포진해 있는 종합로펌이다. 민사, 가사, 형사, 행정 등 각종 법률 상담을 진행하고 있지만 이혼에 있어서는 실효성 있는 솔루션과 편안한 상담 분위기, 의뢰인의 니즈를 십분 반영하는 변호사들의 적극성으로 입소문이 나 있다.

이인수 부산이혼전문변호사는 “이혼을 앞둔 의뢰인들이 원하는 바는 생각보다 매우 간단하다. 이혼 이후의 삶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 것”이라며 “이러한 니즈를 반영한 결과를 빚어내기 위해서는 이혼에 대한 주 쟁점인 재산분할, 양육권, 위자료 등에 관해 변호사 상담 단계부터 구체적인 목표 설정을 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이어 이 변호사는 “목표를 설정한 후에 민, 형사적 소송으로 파생될만한 여지는 없는지, 이혼에 관한 증거가 있다면 이를 어떻게 활용해야 유, 불리할지 등에 관한 예상되는 리스크를 포함해 이혼 전반에 걸친 전략을 구축하게 된다”고 말했다. 물론 이 과정에서 실효성 있는 조력을 제공하기 위해 그간 이뤄왔던 다년간의 소송 경험과 노하우는 물론 치밀한 분석력, 냉철한 판단력이 기반되어야 한다. 그런면에서 법무법인 유화는 이인수 변호사와 송현우 변호사, 장우진 변호사와의 팀웍으로 분업과 협업의 유연함을 십분 살리고 있다.

- 끝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닌 ‘이혼 사건’

이혼 소송, 사전처분부터 판결사항미이행에 관한 조력까지도 마무리 지어야

법무법인 유화는 부산의 법원 앞과 부산 중심가인 서면에도 사무실이 있다. 사무장이 없어 변호사 직접 상담을 진행하는 데 있어 분사무소를 설정해 둔 것은 매우 힘든 일일 법 하지만 이혼의 특성 상 상대에게 혹은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지 않은 개인 사정으로 간주되는 경향이 있어 의뢰인이 방문하기 편한 곳에 자리한 것 일뿐이다. 라고 이인수 대표변호사는 말한다.

사무실이 두 군데로 나뉘어 있는 것은 표면적으로는 의뢰인의 방문 편의성을 도모한 것이 맞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법무법인 유화 변호사들의 배려가 숨겨져 있다.

이인수 부산변호사는 “이혼은 각 사안에 따라 다르겠지만 사전처분이나 판결 사항을 미이행 하는 등의 부수적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가령 가정폭력에 의한 이혼일 경우 가정폭력가해자로부터의 격리를 위해 접근금지처분을 신청해야 하는 경우, 재산분할의 공평함을 위해 재산처분금지에 관한 처분 등을 통해 자신의 법적 권익을 보호할 필요가 있다. 아울러 판결이 됐다고 하더라도 양육비 미지급이나 자녀의 인도 거부, 재산분할 및 위자료 지급 거부 등 상대가 판결 사항에 대한 원활한 이행이 안 될 경우 때때로 강제집행이나 이행명령 등의 제도 활용을 통해 당연한 권리를 주장할 필요도 있다”고 설명하며 “그러나 일반적으로 이 같은 제도의 활용에는 제도에 대한 이해는 물론 관련 절차, 사안에 따른 적용 가능 여부 등의 법률적 검토가 수반되어야 하기 때문에 나홀로 진행하기 어려운 현실이다. 이런 경우 이혼전문변호사 또는 이혼에 관한 다수의 경력을 보유한 이혼변호사의 도움을 구하는 것이 나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 일련의 과정을 거치기 위해서는 변호사와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이 구축되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법무법인 유화는 서면사무소와 법원사무소를 개설하여 로펌의 문턱을 한층 낮추었다.

- 이혼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활약을 펼치는 리걸 마인드 장착한 변호사 3인

부산 민변 소속, 국민건강보험노동조합 부산본부 법률고문 등 노동현장부터 부산사하경찰서와 부산진경찰서의 가정폭력솔루션팀, 부산지방변호사회 여성과법률연구회 등 가사 사건 현장까지 법무법인 유화는 다양한 분야에 자신들만이 가진 특기와 장점을 살려 활발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

아울러 법무법인 유화의 모든 법률 서비스는 의뢰인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여 구축된 시스템이라며 이인수 부산이혼전문변호사는 “변호사 상담을 하기 위해 찾아오신 의뢰인분들은 절박한 심정에서 오는 경우가 대다수다. 또한 심리적 불안감을 호소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법률 사무소의 위치, 주말과 공휴일을 이용한 상담, 카드로도 가능한 수임료 지급의 방침은 의뢰인의 편의를 위한 일종의 서비스”라고 말하며 “향후에도 서비스 마인드와 변호사로서의 리걸마인드를 놓치지 않고 균형을 이뤄 의뢰인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면사무소 : 부산 부산진구 가야대로784번길 27, 8층(서면 롯데백화점 후문)
법원 앞 사무소 : 부산 연제구 법원로 32번길 10, 203호 (거제동, 협성프라자빌딩)
전화 : 051.714.3118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인수 | 사업자번호 : 272-85-01412
상호 : 법무법인 유화 | 대표 : 이인수 변호사

Copyright ⓒ 법무법인 유화 부산이혼전문변호사 이인수 All rights reserved.

현대이지웹 바로가기 관리자로그인